22 February 2019

5 최소 읽기

정보부록: 클랜

요원 여러분!

Tom Clancy's The Division®2의 모든 것을 자세하게 파헤쳐보는 연재 개발 블로그, 정보부록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클랜을 검색하거나 관리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옵션과 클랜 진행도 및 클랜 본부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The Division®2에서는 게임 내에서 클랜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랜은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를 쉽게 찾아 함께 플레이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에서 클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클랜은 공동의 목표로 단단하게 뭉친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두며, 계정당 4개의 캐릭터를 포함한 최대 50개 계정으로 구성됩니다. 클랜 생성 기능은 The Division®2 스토리 진행 초반에 잠금 해제됩니다. 클랜 생성 기능을 잠금 해제한 플레이어 누구나 자신의 클랜을 생성할 수 있으나 클랜 진행을 시작하려면 4명 이상의 클랜 멤버가 있어야 합니다.

클랜 멤버은 클랜 피드를 통해 정보를 얻고 클랜 활동과 클랜 진행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드의 메시지 기능을 통해 클랜 멤버 간에 쉽게 연락할 수 있으며, 이벤트 조율을 위해 클랜 지도부에서 중요한 메시지를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각 클랜은 최대 25명의 클랜 멤버가 참여하는 음성 채널 2개를 이용할 수 있어 게임 어디에 있든 어떤 활동에 참여하고 있든 상관없이 언제나 다른 클랜 멤버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Clans_1](https://ubistatic19-a.ubisoft.com/marketingresource/ko-kr/the-division/the-division-2/news/images/search preferences 2 960x540_344822.jpg "Clans_1")

클랜 가입하기

클랜 검색 시,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필요 사항이나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클랜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활동 - 클랜이 주력하는 활동입니다. PvE나 PvP, 또는 둘 다가 될 수 있습니다.
  • 가장 활발한 시간 - 하루 중 클랜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입니다.
  • 분위기 - 클랜의 일반적인 분위기입니다. 느긋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게임의 특정 활동에 주력하거나 매우 경쟁적인 PvP 클랜을 원하시나요?
  • 마이크 필요 - 클랜 가입을 위해 마이크가 필요한지 여부입니다.
  • 언어 - 클랜에서 주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 지역 - 클랜 멤버의 지리적 위치입니다.

![Clans_2](

클랜 생성 및 관리

클랜 생성의 첫 단계는 클랜 상징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클랜 상징은 The Division®2에서 시각적으로 클랜을 대표합니다. 상징을 디자인할 때는 아이콘과 배경, 경계선 유형을 선택하여 내 클랜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새로 생성하는 클랜의 이름을 정해야 합니다. 클랜 이름은 4~15자,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는 클랜 태그는 영문 대문자 3자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클랜을 소개하는 클랜 설명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클랜은 원하는 공개 수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수준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 공개 - 모든 플레이어가 검색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초대 전용 - 검색할 수는 있지만, 가입 요청 후 클랜 지도부가 검토하여 승인해야 합니다.
  • 비공개 - 비공개 클랜은 검색할 수 없으며 클랜 지도부가 보내는 초대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클랜 멤버는 다음과 같은 4개 계급으로 구성되어 클랜 조직을 개선하고 명확한 구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지휘관 - 클랜의 지도자로 클랜의 모든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관 - 장교 계급으로 초대를 보내고 가입 요청을 검토하고 클랜 멤버를 승급하거나 강등할 수 있으며, 클랜 피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요원 - 숙련된 클랜 멤버로 플레이어를 클랜의 수습 요원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 수습 요원 - 수습 요원은 클랜의 새로운 구성원으로서 클랜 관리 기능의 일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이나 부관이 가입 요청을 검토할 때, 정확하고 빠른 결정을 위해 지원한 플레이어 캐릭터의 장비를 포함한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ans_3](

클랜 진행도

게임 내에서 클랜 멤버가 수행하는 모든 경험치 생산 활동은 The Division®2에서 새로 선보이는 형태의 경험치인 CXP(클랜 XP)도 생성하게 됩니다. CXP를 획득하면 30레벨까지 클랜 레벨이 상승합니다. 클랜 레벨이 오를 때마다 본인과 친구에게 혜택이 추가되며, 클랜 상징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옵션이 잠금 해제되어 클랜의 숙련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클랜은 The Division®2에서 주간 프로젝트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클랜 상자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며, 두 가지 모두 완료 시 모든 클랜 멤버에게 보상이 제공됩니다. 주간 클랜 상자를 획득하려면 주간 목표 CXP를 달성해야 합니다. 등급마다 CXP 목표량이 증가합니다. 주간 클랜 상자는 브론즈와 실버, 골드 3가지 등급으로 구성됩니다. 브론즈 등급에 도달하면 지정 보상이 잠금 해제되며, 실버와 골드 등급에 도달할 때마다 더 좋은 주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랜 프로젝트는 완료 시 많은 CXP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임무로, 각 클랜 프로젝트는 게임의 특정 활동을 중심으로 합니다. 클랜이 모든 주간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상당한 CXP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클랜 본부

백악관 동관은 클랜 본부로 클랜 멤버가 교류하고 집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에서 클랜 보관함을 찾아 주간 보상을 수집하고 동관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보급관인 클랜 보급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랜의 레벨이 상승하면 자연스럽게 클랜 보급관이 제공하는 아이템의 품질도 향상됩니다. 특정 레벨이 되면 클랜 상징이 들어간 고유 장식용 모자가 잠금 해제되어 어디에서든 클랜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클랜 본부에는 상위 세 명의 주간 CXP 기여자를 표시하여 가장 활동적인 클랜 멤버의 성과를 치하합니다. 클랜 본부에는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게임이 출시되면 직접 확인해 보세요!

오늘의 클랜 살펴보기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글에 대해 논의하고 싶으시면 공식 포럼이나 Reddit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정기적으로 연재됩니다. 놓치지 마세요!

/Division 개발팀

LinkedIn LogoReddit Logo

다른 소셜 채널 방문하기

twitter iconfacebook iconyoutube iconinstagram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