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June 2019

3 최소 읽기

신규 전문화 - 기관포병

다른 전문가들과 함께 싸우고자 전장으로 나선 기관포병은 막강한 미니건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워싱턴 D.C.의 길거리에서 가공할 전력으로 통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공격과 대미지 저항에 중점을 둔 기관포병은 도시를 되찾는 싸움에서 SHD 요원들의 선봉장으로 활약하기에 제격입니다.

Gunner

기관포병 전문화는 보유한 전문화 탄약에 따라 보너스 방어도를 얻으며, 미니건을 사용하는 동안 잠시나마 어렵지 않게 대미지를 흡수할 수 있어 적을 제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장일단이란 말이 있듯이, 미니건을 꺼낸 기관포병은 엄폐물 사용, 뛰어넘기, 구르기를 할 수 없습니다.

기관포병은 적을 엄폐물 바깥으로 끌어낼 수 있는 밴시 시그니처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스킬은 엄폐물을 무시하며, 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듭니다. 그렇게 적이 모습을 드러냈을 때가 기관포병의 특수 수류탄, 진압용 포말 수류탄을 사용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진압용 포말 수류탄은 적을 제자리에 속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포병 전문화는 새로운 스킬 트리와 P320 XCompact 보조 무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관포병 전문화는 2019년 6월 타이틀 업데이트 4와 함께 라이브 서버에 출시될 예정이며, 그에 앞서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수집하고자 6월 3일부터 Public Test Server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공식 포럼을 찾아 여러분의 소감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별 현장 연구

기존의 세 전문화는 30레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기관포병의 경우 특별 현장 연구를 통해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특별 현장 연구는 다섯 단계의 게임 내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각기 고유한 목표와 보상이 준비돼있습니다. 다섯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기관포병 전문화와 SHD의 새로운 시그니처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Year 1 패스 소유자는 기관포병 전문화가 즉시 잠금 해제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특별 현장 연구를 시작할 수 없는 건 아니며, 단계를 진행하면서 전용 치장품 보상을 얻습니다. 그 종류만 나열해도 주먹다짐 및 전방 보디빌딩 감정 표현, 차콜 및 퇴폐물 보호장구 염색, 장미의 가시 및 파인애플 무기 스킨, 기관포병 마스크, 기관포병 전문화 유니폼으로 다양합니다.

Public Test Server에서도 특별 현장 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PTS에서는 연구를 굳이 완료하지 않아도 기관포병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07-03-2019 [News] Year 1 pass content - Content

FAQ

  • 패스 소유자는 전문화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게임 플레이상 유리해진다고 볼 수 있지 않나요?

    • 전문화의 능력과 전용 무기는 특정한 플레이 스타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Year 1 패스 소유자가 신규 전문화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건 사실이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패스를 소유하지 않은 여타 플레이어도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전문화는 제각기 다른 강점과 약점을 가지며, 어울리는 플레이 스타일과 전술적인 상황 또한 다릅니다. 새로운 전문화 또한 다른 전문화와 동등한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 전문화를 즉시 잠금 해제하고 치장품 보상을 얻으려면 무조건 Year 1 패스를 구매해야 하나요?

    • 기관포병 전문화 사용 권한과 치장품 보상에 관심이 있는 분은 Year 1 패스나 게임 내 상점에서 프리미엄 크레디트를 사용해 기관포병 '전문화 팩'을 구매하여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관포병 전문화 팩이라고 해서 혜택에 차이가 있진 않습니다.
    • 참고로 Year 1 패스는 Year 1 기간 동안 출시될 남은 두 개의 전문화에 대해서도 유사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유자는 다른 콘텐츠 특전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패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패스 없이 전문화 특별 현장 연구를 시작해도 치장품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 예. 언제든지 Year 1 패스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Year 1 패스를 구매하는 그 즉시 기관포병이 잠금 해제되며 (아직 연구를 끝내지 않았을 경우), 현재 특별 현장 연구 진행 단계에 따라 치장품 보상도 얻습니다.
    • 패스 없이 전문화를 잠금 해제한 상태여도 구매하는 순간 유니폼을 포함한 모든 치장품 보상이 잠금 해제됩니다.
LinkedIn LogoReddit Logo

다른 소셜 채널 방문하기

twitter iconfacebook iconyoutube iconinstagram icon